본문 바로가기

블룸버그 읽기/데일리 뉴스

당신이 알아야 할 5가지 글로벌 경제 뉴스 (2022 / 01 /04)

안녕하세요, 돈뿌리입니다.
2022년 1월 4일자 블룸버그 주요 경제 뉴스 공유 드리겠습니다.
성투 인사이트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관련내용을 자세히 읽고 싶으시면, 굵은 글씨의 관련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미크론 확산에 대한 조심스러운 낙관주의


오미크론 변종 사례가 계속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증 환자와 입원 환자 수는 크게 증가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발표된 5개의 개별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은 이전 변종처럼 폐에 쉽게 감염되지 않아 상부 호흡기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일주일 만에 확진자가 천만 건이 발생했기 때문에 아직 위기를 벗어난 것은 아닙니다. 감염률이 미국에서 최고치를 기록고, 일본 정부가 최근 3개월 만에 가장 많은 감염자 수인 550명 대를 보고했으며, 홍콩의 오미크론 수치는 지역 감염자가 전혀 없었던 곳에서도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증시의 기록 갈아치우기


오늘자 미국증시에서 애플의 주식시장 가치는 3조 달러를 넘어섰으며 또 다른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이것은 코로나 팬데믹 사태가 촉진한 빅테크의 성장을 다시 한 번 부각시켜 주었습니다. 아이폰 제조사의 주가는 수년간 꾸준히 상승해 2020년 초 코로나가 전 세계를 봉쇄한 이후 업무, 교육, 오락, 관계 유지를 위한 기술의 중심성이 부상한 이후 200% 이상 상승했습니다. 애플의 주식은 2018년 중반에 1조 달러에 처음 도달했고, 2020년 8월에 2조 달러의 가치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주요 증시 2022년 첫 개장


아시아의 투자자들은 올해 처음으로 몇몇 주요 시장이 개장함에 따라 오미크론 확산과 불확실한 새해 전망을 평가하게 되었습니다. S&P 500 지수는 2022년 첫 거래일에 새로운 최고치로 마감했고 마국 재무부는 부채상한 기한을 또 한 번 연장했습니다. 일본, 중국, 호주 시장은 2022년 첫 개장을 했으며, 홍콩 주가는 국내 기술주에 대한 심리 위축과 중국 부동산 개발 업자들의 재무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2019년 이후 최악의 출발을 하였습니다.

 

 

 


중국 시장의 계속된 위기


만기가 돌아오는 부채와 계절적 현금 수요의 급증은 특히 춘절을 앞두고있는 이달, 중국 금융시장을 시험할 것입니다. 유동성에 대한 수요는 1월에 총 4조 5000억 위안 (7080억 달러)으로 중앙은행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중국의 부동산 개발업자들은 만기 채권, 쿠폰, 신탁 상품, 체불 임금을 충당하기 위해 적어도 1,970억 달러를 준비해야 하는 처지에 놓여있습니다. 헝다는 하이난성의 개발업자에게 아파트 단지를 철거하라는 명령이 내려진 후 주가가 폭락하고 거래가 어제 중단되는 등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의 2022년 전망


2022년이 시작되면서 월가와 월가를 넘나드는 50여 개 금융기관들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여건이 여전히 좋아 보이지만 역사적으로 이와 같은 상승장은 재개장에 힘입어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성장이 완만해질 것이며. 수익은 조정될 것입니다. 위험부담이 많지만 기회또한 마찬가지로 많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수십 가지 투자 전망에서 나온 주요 견해를 종합해 이 기사에 압축했습니다. 2022년 전망에 참고해 보십니오.

 


 

오후에 월스트리스의 투자 전망을 압축하여 정리한 블룸버그의 기사 번역/ 정리본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성취하는 하루, 씨앗 뿌리는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